1-1) 실린더 로커암탈거 및 배기캠축탈거
- 실린더 해드 탈부착 안함. 배기 캠축 탈부착 만함. 타이밍벨트 없고,
로커암 커버만 열고 배기캠축 탈부착.
1-2) 캠축 휨점검 측정
- 12칸 0.12mm/2, 측정값 0.06mm
2) 시동
- NF쏘나타 고장 1개소, 연료펌프 휴즈 끊어짐. 교환후 시동을 걸게함.
테스터기 + 단자배선이 끊어져있어 조교나 감독관에게 이야기 해서 교환해야함.(주의!)
3-1) 엔진탈부착
- EF시뮬레이션 엔진 연료 펌프 탈부착. 나사도 없음. 연료호스 클램프가 대충걸려
있어 손으로 탈거가능함. 커넥터 뽑고 잡아뽑으면됨.
3-2) 엔진자기진단
- 흡기온도센서 컨넥터 탈거됨. 측정값 : 0℃ 규정값 : 20~60℃
진단기에 2가지 불량이 나오는데 센서불량만 보라고하여 흡기온도센서 확인함.
< 에어컨 압력 엑츄에이터는 무시 >
4) 매연측정
- 차량 등록증을 책상에 붙혀놓음. 터보차량이라고 적혀있음.
A 2010 년식, 승용차량, 측정값 용지가 붙어있음. 25%이하.
* 답지에 소숫점 몇째자리까지 작성하라고 적혀있음. 감독관에게 묻지말고
답안지를 보면됨. 작성후제출
<< 섀시 >>
1) 후륜추진축 탈거
- 추진축 탈부착 안하고, 전부동식 엑슬축으로 대체
2) 토우점검
- 감독관이 전륜 좌측 토우값을 적으시오라고 함. 얼라이먼트 모니터 보고 작성 좌측 토우값,
측정값 : + 8.0mm , 규정값 : -1.0mm~1.0mm 불량, 타이로드로 조정
* 모니터에 빨간색으로 칼라로 되어있어 쉽게 불량인 것을 알수있음.
3)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
- 마티즈 차량 마스터 실린더 탈부착
브레이크액 량 센서 컨넥터를 장착하지 않으면 감독관이 확인후
실격 처리함. 공기빼기 안함.
4) 자동변속기 자기진단
- 고장코드 맨아래꺼 쓰라고함. 출력축속도센서
컨넥터 빠진상태가 진단기앞에서 보이게 되어있음.
5) 제동력
- A4용지에 4개의 항목이 있고, 전륜, 총중량, 앞축중, 좌우측정값이 적혀있음
편차 : 5%, 합 : 47%로 불량
<< 전기 >>
1) 라디에이터 전동팬 탈부착
- EF시뮬레이션 엔진 전동팬 탈부착, 전동팬이 하나있음.
컨넥터 장착확인. 2대의 차량이 준비되어있고 나사두개풀면됨.
2) 기동모터 크랭킹강하시험
- 기동전동기 전압 측정 시뮬레이션엔진, 배터리가 방전되어 충전중임.
배터리가 방전되어 값이 부정확한모습임. 규정값 : 9.6V이상
3) 미등, 제동등 회로점검
- 2대 준비되었는데 불량은 같음. (다기능스위치) 라이트스위치 커넥터 탈거
조교가 시험전에 실내에서 확인하는 모습으로 유추함.
4) 전조등 측정
- 키온만하고, 하향등 하고, 운전석 좌측램프측정, 우측은 미리 가려져있음.
장비 건들지 말고 측정누르고 정대버튼만 누름
측정 화면 나옴. 10400cd나옴. 규정값 : 3000cd이상